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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YA4 모바일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함)이 주식회사 큐티티(이하 “회사”라 함)에서 제공하는 “AYA4 Mobile” (이하 “서비스”라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TV,Mobile 등의 각 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AYA4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 PC 등의 전산 장치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②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의하며, 관련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계에 의합니다.

 

제 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한 게시, 기타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의료법, 보건의료기본법, 생명윤리안전에 관한 법률, 후천성면역결핍증예방법,

장기등이식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약관의 해석)

①회원이 회사의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②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①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게 이용자 본인의 이메일, 연락처 등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 본인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휴대폰 또는 이메일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②이용자가 제 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 또는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계정 또는 전화번호,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네이버 등 회원가입 시 인증한 계정이 변경된 이용자에 대하여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본인확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해당 신청자에게 추가적으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고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내용을 정확하지 않게 작성하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작성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해당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①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전자우편주소를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③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본조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되며, 그러한 행위를 하였음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해당사유가 없어질 때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영구적으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3.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부당하게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5.회사 및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6.회사의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7.본 서비스 상에서 회사나 제 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여 제 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8.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9.본 서비스 상에서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행위를 유도하거나 직접 참여하는 행위

10.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 화상 또는 영상을 게재하거나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11.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12.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명함 등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4.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의 계정 관리상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기타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제 1항, 제 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회원의 계정,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회원 본인 및 가족생활습관 및 진료기록의 등록에 대한 제한

3.게시판 이용 등에 대한 제한

4.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찾기 서비스(제휴병원 및 비제휴병원)

2. 처방전등록 서비스

3. 복약알림 서비스

4. 병원예약 서비스

5. 병원예약 알림 서비스

6. 실시간 문의 서비스

7. 커뮤니티 서비스

8. 위치 관련 서비스

9.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위 통지를 받고 명시적으로 동의를 거절하는 의사를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변경된 서비스에 부동의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위 회원에 대한 변경된 유료서비스의 환불에 대하여는 제 19조 제 2항에 따라 진행합니다.

⑦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는, 제 3자가 광고의 주체인, 본조 제 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위험과 손해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 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 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 교육인 및 국내 교육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9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설정'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2차 연산으로 생성된 전체 합, 통계값들의 데이터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제 21조 (청약철회 및 환불 등)

①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 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서비스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 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②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11조를 위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에 따라 적법하게 회원과의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정상적으로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잔여 금액(기간제 서비스의 경우 잔여기간을 일할계산하여 해당 금액을 산출)을 환불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사용되었거나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포인트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④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회사가 과오금에 대한 환불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⑤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⑥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환불 수수료(10% 또는 2000원 중 큰 금액)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사가 각 부담합니다.

⑦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내부 혹은 외부 제휴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콘텐츠 등은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 본인이 아닌 제 3자의 명의를 도용한 회원 가입, 게시물 작성 및 결제, 기타 서비스 내에서의 명의 도용 행위 및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거나 환불하지 않습니다.

③회사가 위 제 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 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손해배상)

①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책임의 한계)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스스로 등록한 정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진실성,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 등록하는 회원의 정보에 대하여 스스로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락하고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만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고, 이용할 권한을 가집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 하였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6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큐티티

-대표자 : 고태연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3로 32, A-2802

-이메일 주소 : cs@aya4.co.kr

 

부칙

제 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7. 11. 27 부터 시행합니다.

- 공고일자 : 2017. 11. 27

- 시행일자 : 2017.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