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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큐티티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AYA4 Mobile”(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한 개인 식별을 통해 신원이 불확실하고 불손한 행위를 하는 인터넷 사용자가 아닌 양질의 이용자를 선별하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맞춤화 된 서비스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④쿠키의 운용 및 거부

가.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AYA4”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④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2조(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공유 : 부정이용기록 보유 : 1년 (부정이용 방지)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공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마.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 3조(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개인정보의 도용)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는 불량 이용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회원탈퇴일)로부터 6개월간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거래기록 : 6개월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3)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이용자의 경우 다른 이용자을 보호하고 사법기관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용자탈퇴 후 6개월까지 이용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2015년 8월 18일 이후 가입한 이용자가 1년간 서비스 거래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의 1년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고객은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경우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제3자 제공에 사전 동의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성명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권이 존재한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미리 알립니다.

– 법률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을 위해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를 거쳐 요구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 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나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3) 미파기 정보의 보존방법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AYA4 Mobile”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이용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이용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6) “빠른예약,일반예약,문의예약”은 회원(병/의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빠른예약,일반예약,문의예약”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모빠른예약,일반예약,문의예약”의 회원탈퇴는 주식회사 큐티티의 다른 서비스의 탈퇴와 무관합니다.

 

제 7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이용자만이 알고 있으며, 회사가 이를 직접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다.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출입 및 보관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 및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정의하고 비인가자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인쇄물, 출력물 수기 기록 및 외장형 저장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잠금 장치를 해제하지 않고서는 그 내용이나 해당 정보의 유무 확인이 불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이름 : 고태연

- 소속 : 주식회사 큐티티

- 직위 : 대표

- 전화 : 051-743-1164

- 이메일 : cs@aya4.co.kr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이름 : 양희영

- 소속 : 주식회사 큐티티

- 직위 : 대리

- 전화 : 051-743-1164

- 이메일 : cs@aya4.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 9조(고지의 의무)

①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②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사항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7.11.27

- 시행일자 : 2017.11.27